연체자대출가능한곳

신용불량자

연체자의 경우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보는것이 맞습니다. 대출은 물론 신용카드 발급/사용 등 다양한 금융거래에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다만 연체의 종류, 연체의 정도, 변제유무 등에 따라 연체자도 대출이용가능 여부가 다릅니다.

연체자대출가능한곳

금융기관의 채무를 제때 이행하지 못하고 연체를 한다면, 금융기관에서는 손실을 끼친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추후 대출이용이 제한되는것입니다. 연체기간은 5영업일 이후부터 금융권에 기록이 공유되며 5년까지 기록이 남게됩니다.

연체기록이 남아있는 5년동안은 채무변제를 모두 했다 하더라도 금융활동에 큰 제약을 받게 됩니다.

우선, 연체 5영업일이 지나 금융권에 기록이 공유되었다면 최대한 빠른시일내에 채무를 변제하는것이 우선입니다. 3개월 내에 모든 채무를 변제한경우 단기연체자, 3개월이 지나 모두 상환한 경우 장기연체자가 됩니다.

엄청난 차이는 아니지만 단기연체자는 장기연체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용가능한 대출상품이 꽤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연체기록 공유 후 3개월 안에 모든 채무를 변제한 단기연체자 혹은 연체금액의 정도가 과하지 않았던 연체자의 경우에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권내의 서민대출 상품과 소액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장기연체자의 경우에는 앞서 설명한 대출상품에 대한 실행이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채무조정기관, 신용회복위원회 등에서 상담을 받아보셔야 하는데요.

채무조정기관에서 채무를 조정받고 일정기간 이상 성실히 상환한다면, 성실상환자 자격으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도 마찬가지이지이며, 개인회생, 프리워크아웃 등 최후의 방법도 있습니다.

단기연체자든 장기연체자든 공통적으로 보험계약대출, 예금담보대출 등의 상품 실행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경우의 수를 열어두고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신불자대출(https://www.artenter.co.kr/)

Leave a Comment

신불자대출(https://www.artenter.co.kr/)